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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항상 퇴사를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현자입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하는 방법, 수신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후.
수신자가 메일을 열어봤는지 확인해야 할 때,
다른 메일주소로 재발송해야할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하는 방법
1. 홈택스 화면 -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클릭
2. 발송일자를 입력, 조회하기를 눌러 해당 세금계산서를 조회합니다.
재발송할 세금계산서의 왼쪽 선택상자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일주소 칸이 새로 작성할 수 있게 바뀝니다.
여기에 새로 발송할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아래 재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끝!
세금계산서 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
1. 홈택스 화면 -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클릭
2. 발송일자를 입력, 조회하기를 하여 해당 세금계산서를 조회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세금계산서의 정보가 뜹니다.
3. 세금계산서를 더블클릭 또는 오른쪽 끝의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세금계산서와 메일 발송 내역, 수신 확인시간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재발송 내역도 마찬가지로 여기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확인하는 방법 끝!
말 쉽죠?
앞으로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수신확인하는건 어렵지 않을거에요~!
이 글을 보는 모든 회계업무 담당자님들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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