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회계공무

[회계]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수신확인 하는 방법

by 쵸엔 2023. 1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항상 퇴사를 꿈꾸는 디지털노마드 현자입니다.

 

오늘은 홈택스에서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하는 방법, 수신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한 후.

수신자가 메일을 열어봤는지 확인해야 할 때,

다른 메일주소로 재발송해야할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하는 방법

 

1. 홈택스 화면 -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클릭

 

 

 

2. 발송일자를 입력, 조회하기를 눌러 해당 세금계산서를 조회합니다.

 

재발송할 세금계산서의 왼쪽 선택상자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메일주소 칸이 새로 작성할 수 있게 바뀝니다. 

 

여기에 새로 발송할 메일주소를 입력하고

아래 재발송하기를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끝!

 

세금계산서 메일 수신 확인하는 방법

 

1. 홈택스 화면 - 전자세금계산서.현금영수증.신용카드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 메일발송 - 메일 발송 목록 조회 및 재발송 클릭

 

 

 

2. 발송일자를 입력, 조회하기를 하여 해당 세금계산서를 조회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세금계산서의 정보가 뜹니다.

 

3. 세금계산서를 더블클릭 또는 오른쪽 끝의 상세조회를 클릭하면

세금계산서와 메일 발송 내역, 수신 확인시간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재발송 내역도 마찬가지로 여기서 확인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수신 확인하는 방법 끝!

 

 


 

 

말 쉽죠? 

앞으로 세금계산서 메일 재발송, 수신확인하는건 어렵지 않을거에요~!

 

이 글을 보는 모든 회계업무 담당자님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